TOP

"네" 대신 따박따박 대꾸…한동훈 반문이 왜 문제인가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24-11-27 19:28:29      

  

2021년 만 29세에 카이스트 교수가 돼 화제가 된 바 있다.

기재부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가 전 국민의 관심 사안이 된 만큼 정부 차원에서 여러 가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출산장려금을 근로소득과 증여뿐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여러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.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에게 개인이나 법인이 3년간 1억 원 이내로 기부할 경우 지원받은 금액을 면세해주자는 것이다.

"네" 대신 따박따박 대꾸…한동훈 반문이 왜 문제인가

기부자에게도 기부 금액만큼 소득·법인세 세액 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도 덧붙였다.1억 원을 증여할 경우 10%인 1000만 원이 세금으로 부과된다.기업이 출산·보육과 관련해서 근로자에게 지원금을 주거나.

"네" 대신 따박따박 대꾸…한동훈 반문이 왜 문제인가

앞서 부영그룹은 2021년 이후 출산한 임직원에게 아이 1명당 1억 원을 출산장려금으로 지급하겠다고 밝혔다.출산장려금을 받는 직원과 더불어 이러한 정책을 펼치는 기업도 도와주자는 취지다.

"네" 대신 따박따박 대꾸…한동훈 반문이 왜 문제인가

이번 출산장려금에 대해 전문가들은 큰 틀에서 환영의 뜻을 내비쳤으나 정부 입장에선 고심이 클 것이라고 예상했다.

저출산 문제 집중 조명탄생응원 프로젝트… 아이 낳기 좋은 서울 만든다 구독 이호 기자 number2@donga.마라도나는 1986년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었고 (…).

그 대답을 내 생각과 비교해 본다.한국인 야구선수 중 미국 프로야구(MLB)에서 가장 성공적인 타자(야수)라면 단연 추신수다.

‘역사상 가장 위대한 한국 스포츠 선수를 묻자.하지만 달리 생각해보면 위대하다는 것에 똑 떨어지는 대답이 있을 수 없기도 하다.